통합인증 서비스
회원가입
교직원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https://mail.mnu.ac.kr 에 접속, [회원가입]버튼 클릭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.(승인요청: 061-450-2923)
※ 재학생의 경우 포털로그인 후 '구글웹메일'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
비밀번호 변경 방법
https://mail.mnu.ac.kr 로 접속한 후 [환경설정]-[비밀번호변경]버튼을 클릭 후 현재비밀번호와 바꾸실 비밀번호, 바꾸실 비밀번호 재입력란에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.
메일
메일 용량
- 개인당 할당 메일용량: 10GB
- 첨부파일 제한 용량: 2GB(20MB 이상일 경우, 첨부방식이 대용량 첨부방식으로 변경되며 14일간 최대 100회까지 다운로드 가능)
메일 삭제시 주의사항
- 웹메일은 삭제하시면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.
- [환경설정] ⇒ [편지함설정]에서 받은편지함, 휴지통, 스팸편지함에 대한 삭제시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페이지 당 삭제를 하려면 전체선택을 하신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.
백업
- 메일 시스템은 정보전산원에서 백업 받지 않습니다.
- 메일 시스템의 모든 자료는 회원님들의 개인자료이므로 본인이 백업을 받으셔야 합니다.
스팸차단 방식
본교 메일은 바운싱백 기능을 이용한 4단계 스팸 차단 방식을 사용하여 정상적인 메일과 스팸메일을 별도 구분하여 관리 할 수 있으며, 사용자가 언제든지 스팸으로 구분된 메일을 선택하여 정상적인 메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.
휴면계정관리
6개월동안 송ㆍ수신 전혀 없는 계정은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사용중지되며, 휴면계정 전환 후 2개월 동안 이의신청이 없을 경우 계정 자동 삭제됩니다.